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웃음의 가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전남 곡성 러브하우스 만든 소식

by gachi~ 2021. 4. 22.
728x90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전남 곡성 집중 호우 피해 가정을 위해 러브하우스 만든 소식

국제위러브유 전남 곡성 집중 호우 피해 가정 주택 신축 공사가 완공 되고 한자리에 함께한 분들의 인사 내용입니다.

 

 

국제위러브유 수해 피해 가구 주택 입주식 모습

 

 

유근기 곡성군수는 “여러분의 큰 도움으로 좋은 집이 마련돼 삶의 큰 희망이 될 것이다. 대단히 감사드린다”고 위러브유에 인사하면서 “군에서도 이분들이 삶을 잘 일궈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했다.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위러브유 같은 단체가 함께해준다면 더 큰 사랑이 피어나고 우리 사회가 더 맑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리 위러브유 회장님께서 특별히 우리 곡성에 신경 써서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인균 /곡성군의회 의장

위러브유 관계자는 “갑작스런 수해와 주택 침수, 붕괴 위험까지 위태로운 일들을 겪으며 부부가 힘든 나날을 보내셨을 것”이라며 “따뜻한 어머니 마음으로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자 보금자리 지원을 결정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함께 모아져 지어진 집이다. 앞으로 이곳에서 밝은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사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집중 호우 피해 가정 주택 개선 지원 사업

 

 

전국적인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남 곡성 섬진강 둑이 무너져 마을 전체가 물에 잠기게 되었는데요. 물에 잠긴 마을은 피해 흔적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물이 천장 높이까지 차올랐던 피해 가정은 사람이 거주할 수 없는 붕괴 위험 진단을 받은 상태지만 어려운 형편으로 주택을 보수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현장 답사를 통해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마음에 답사를한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는 피해 가정의 딱한 사정을 듣게 되었고 국제위러브유는 피해 가정 주택 신축을 위한 성금을 마련하고 낡고 오래된 주택 철거와 신축 공사까지 지원했습니다.

 주택개선 지원사업은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곡성군청, 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힘을 모아 수해로 무너져 가는 주택을 새로 지어 삶의 희망을 일으키자는 국제위러브유 바람대로 노부부를 위한 깨끗하고 아늑한 보금자리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새 보금자리를 얻은 수혜 가정 부부와 유근기 곡성군수, 정인균 곡성군의회 의장,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입주를 축하하며 박수를 치고 있다.

 

수혜 어르신의 감사 인사 내용입니다.

 

“모든 것이 예쁘고 집안도 따뜻하다. 수해가 났을 때는 너무 힘들어 막막했는데 이렇게 좋은 집을 지어주시니 진심으로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제 집 옆에 텃밭을 만들어 가꾸며 마음 편히 살고 싶다”며 미소 지었다. 
"집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열심히 살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복지단체#장길자#사회약자지원#주택매칭사업#곡성군#유근기#곡성군의회#노동일#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도적지원#복지취약계층#후원

youtu.be/csbImAjTxnw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의 복지 활동은 모두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

지구촌 가족 한 사람도 외롭지 않고, 평화롭게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글로벌 복지 활동을 펼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를 설립하신 
장길자 회장님은 사회 약자 지원 사업, 여성 인권 보호 사업, 
미래 세대 지원 사업, 지구 환경 보호 사업, 국제 평화 협력 사업 건강 보건 사업등 
다각적인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외롭지 않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바라며 다각적인 복지활동을 펼치는
그 중심에서, 장길자 회장님께서 항상 함께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