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웃음의 가치~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헌혈문제 해결할 수 있는 길, Save the World Global Forum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외 기관.단체와 MOU 체결 소식.

by gachi~ 2021. 3. 23.
728x90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헌혈문제 해결할 수 있는 길 , Save the World Global Forum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해외 기관·단체와 MOU 체결 소식

 

지속 가능한 생명 구호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해외 기관·단체와 MOU 체결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없는 생명의 물질이자, 아직까지 인간의 기술로 만들 수 없는 신비의 물질인 혈액. 분초를 다투는 위급상황에서 혈액 공급은 생명을 불어넣는 일과도 같다. 그렇기에 헌혈은 곧 생명 나눔이라고도 불린다.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으로 지구촌 가족에게 사랑과 생명을 전해온 위러브유가 헌혈을 통한 생명 구호와 이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했다. 5월 22~24일,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온두라스재난대응상설위원회, 위두헬프(WeDoHelp), 다카바시기구,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가 후원한 2019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이 열렸다. 작년 11월에 열린 2018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는 ‘지속 가능한 생명 구호를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을 주제로 국내외 정부기관, 학술기관, NGO가 함께 머리를 맞댔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을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개최 했습니다. 2019년 국제포럼에는 지속 가능한 생명 구호를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을 주제로 국내외 정부기관, 학술기관, NGO가 함께 하는 행사였습니다.


장길자회장님께서는 헌혈은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꼭 필요한 생명 나눔 행위라고 말씀하시며 관심과 참여를 촉구했습니다. 헌혈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정부기관과 NGO 역할이 중요하다며 인류 사랑과 세계 평화에 도움이 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생명을 나누는 소중한 헌혈에 가치와 필요성을 알고 실천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말씀입니다.

 

장길자 회장은 개회사에서 혈액이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을 언급한 뒤 “헌혈은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꼭 필요한 생명 나눔의 행위”라며 관심과 참여를 촉구했다. 또 헌혈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기 위해 정부기관과 NGO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날 포럼이 지구촌 시민들의 마음을 깨우쳐 인류 사랑과 세계 평화에 도움이 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랐다.


이날 행사장에는 헌혈의 가치와 필요성, 이를 위한 실천과 국제 협력의 중요성을 다룬 패널전시가 펼쳐졌다. 패널 말미의 스트링 아트는 70억 인류가 혈액으로 이어져 있음을 표현해 지구촌 가족의 의미를 새삼 일깨웠다.

 

 

 

 




후안 카를로스 마르케스 멕시코 적십자사 케레타로지부장은 “보관 기한이 지나 혈액을 폐기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지 않으려면, 혈액을 제때 필요한 곳으로 보낼 기관 간, 국가 간 네트워크 구축이 시급하다. 오늘 논의된 내용을 멕시코 의료계에도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위러브유에서 160차례 진행한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에 참가한 회원들과 시민들은 모두 3만 7천여 명. 산부인과 간호사인 호질레니 네비스(브라질) 씨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혈액이다. 긴급한 수술이나 응급환자 발생 시 혈액이 바로 공급되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한데 정작 재고가 부족해 혈액이 도착하기를 초조하게 기다릴 때가 많았다”고 병원 현장 상황을 전하며, 헌혈하나둘운동 참가자들에게 “생명을 살리는 정말 중요하고 값진 일을 하셨다. 환자 가족들이 매우 고마워할 것”이라고 말했다.

헌혈이 필요한 곳에 잘 도착하게 하기 위해서는 기관 간, 국가 간 네트워크 구축이 시급하다는 후안 카를로스 마프케스 멕시코 적십자사 케레타로지부장의 말이다 . 멕시코 의료계에도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수혈이 필요한 곳에 혈액이 너무 늦게 도착해 생명이 위험한 상태가 되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헌혈하나둘운동은 생명을 살리는 중요한 활동입니다. 너무 값진 일이고 중요한 일입니다. 함께 관심을 가지고 헌혈에 가치와 필요성을 알게되어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youtu.be/yOgkofuWR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