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웃음의 가치~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계를 향한 복지활동 펼쳐 나가는 평화적 협력.

by gachi~ 2021. 11. 29.
728x90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계를 향한 복지활동 펼쳐 나가는 사랑

지구촌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장길자 회장님의 복지활동은 어머니 사랑의 마음입니다.

국가도 다르고 언어와 문화도 다른데 전 세계인들이 회원이 되어 활동한다는 게 대단하다는 사람들의 궁금함을 풀어주는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하는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의 대답입니다.

 
  “인류를 살리고 지구를 구하자는 좋은 마음에는 국경도 없다는 것을 항상 실감하고 있어요. 회원들이 말보다 행동으로 진심 어린 봉사를 본보이니 피부색과 언어, 문화가 달라도 세계 곳곳에서 감동받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합니다. 도움받았던 분들이 자신도 사랑을 나누고 싶다며 동참하기도 하죠. 다른 사람을 위하는 게 결국 자기를 위한 일임을 다들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회원들도 누군가의 아버지, 어머니, 자녀이자 직장인, 대학생, 주부 같은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마음이 있어도 혼자서는 하기 어려운데 함께하는 이들이 있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그렇게 오랫동안 해오다 보니 봉사가 몸에 배어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달려오지요. 그런 정성들이 모여 세계를 돕는 힘이 되고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제약이 많은데도 온정의 손길을 내밀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은 어디서 나오는거이냐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의 답은 하나입니다. '사랑'
 

  “우리 눈앞에는 코로나19라는 장애물만 아니라 그 너머에 도움의 손길이 시급한 지구촌 가족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그들을 봅니다.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가 달라도 지구촌에서 살아가는 인류는 모두 한 가족이니까요. 그러니 전쟁이나 재난, 기아, 빈곤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삶의 의지를 되찾고 기쁘게 살아가도록 돌보는 것입니다. 그게 코로나19 팬데믹도 막지 못하는 사랑의 힘이 아닐까요?”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복지활동들은 ‘세이브더월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9년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서 비전 선포식도 했는데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회원들은 답합니다.
 

  “그동안 헌혈, 재난구호, 인성교육, 환경보호 등 위러브유가 진행해온 복지 활동을 정리해보면 결국 인류와 지구를 살리는 활동입니다. 그래서 세이브더월드 프로젝트로 이름하고 생명 살리기, 지구환경 살리기, 인류애 함양하기, 지역사회협력, 국제협력의 5대 비전 과제를 정했습니다. 인류의 생명과 존엄성을 지키고, 건강한 지구 환경을 만들며, 바른 인성과 인류애를 고취해 다 함께 협력하여 희망찬 미래를 만들자는 취지입니다. 걷기대회 20회를 맞는 자리에서 비전 선포식을 한 것은 뜻깊은 일입니다. 해마다 가족과 이웃의 행복을 더하고 지구촌 가족을 돕는 행사로 세이브더월드의 의미를 고스란히 담고 있으니까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몇 십년동안 지속적으로 열리고 있는데 그에 대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은 말합니다. 지구촌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라고.


“내가 아닌 타인을 돕는 복지행사를 20년간 계속하는 것은 마음만 가지고는 어려운 일입니다. 
모두 ‘지구촌 가
족’을 소중히 여기는 많은 분의 참여 덕분입니다. 각국 대사와 외교관, 각계각층 인사, 기관과 기업,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여러분의 애정과 실천으로 지구 13바퀴만큼의 긴 거리를 걸어왔습니다. 그 덕분에 심장병·희귀난치병, 기타 질병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어린이와 복지소외가정, 기후난민, 재난피해민, 물 부족 국가, 열악한 교육환경과 경제난에 시달리는 나라들에 위로와 희망을 전했습니다. 한국뿐 아니라 미국, 페루, 필리핀 등 여러 나라에서 릴레이로 걷기대회를 개최하며 사랑의 장을 잇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있어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활동하는 복지활동이 가능한 일이냐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는 명쾌한 답입니다. 서로 귀히 여기고 소중히 여기는 사랑이 이루어내고 있는 장길자 회장님의 다각적인 복지활동입니다. 

 

https://youtu.be/0-MFBLnrRk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