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함께 하기~

VINAIGRE BALSAMIQUE NOIR VIEILLI 30 ANS (발사믹) 마음을 훔친맛 몸에도 좋은 발사믹 식초 효능 알고 먹자!

by gachi~ 2020. 10. 11.
728x90

VINAIGRE BALSAMIQUE NOIR VIEILLI 30 ANS (발사믹 식초)마음을 훔친맛 오리지날 발사믹식초 구매 했는데 그 효능 알고 먹으면 더 좋은 먹는 법을 소개합니다.

발사믹식초 그동안 먹고 있었는데 효능이 이렇게 많이 있는지 모르고 먹었어요. 저처럼 모르고 드시는분 계실까해서 정보 알려 드립니다.

1.
오랜 발효과정에서 생긴
유기산이 많이 들어있어
몸에 쌓인 피로물질 (젖산 등)을
빨리 분해해주어
피로회복에도 아주 좋습니다.



2.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줍니다.



3.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도 큰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4.
뱃살 고민이신 분 변비로 고민이신 분 좋은 음식으로
장내 지방을 줄여주고
소화를 잘 도와
가스배출과 배변에 탁월해요.
쾌변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발사믹식초에 대한
몇가지 정보입니다.




1.
'발사믹'은 이탈리아어로
'향기가 좋다'라는 뜻이에요.
특유의 깊고 진한 향이 있어요.
일품입니다.



2.
발사믹 식초라고
다 같은 게 아니랍니다.


마트에 파는
저렴한 발사믹식초 제품들은
적포도주 식초와 여러 첨가제,
진한색을 내기 위한
캐러멜 색소를 넣고 가열하여
3일만에 제조해 다량으로 만들어 판매 한다고 합니다.


‘발사믹’이란 이름을 쓰려면
이탈리아의 북부
모데나 지방에서만 나온
포도 품종을 사용하여
모데나 지방의 전통적인 기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 발사믹식초에는
‘Aceto Balsamico Tradizionale di Modena’
라는 마크가 붙는답니다.

3.
모데나 전통기법으로 만드는
발사믹식초는 
단맛이 강한 포도즙을
나무통에 넣고 목질이 다른 통에
여러 번 옮겨 담아
짧게는 3년 이상
길게는 25년까지도 숙성한다고 해요.

유엔으로부터
원산지 명칭 보호까지
받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한국의 발효 식품 장 류처럼
귀한 전통 음식이며 유럽 사람들에게는 모든 음식에 첨가될 만큼 흔한 음식이랍니다.



제가 구입한 발사믹식초 제품은 30년산이니 정말 귀한 발사믹식초 제품이네요.
그래서 맛이 좋았던거였어요.




30년산 발사믹 식초 구매했는데 먹는법이 다양해요.
찹스테이크에도 너무 좋아요. 여러가지 스테이크에도 안성맞춤 입니다.

셀러드에도 마구 마구 부어서 드세요.
발사믹소스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해요

발사믹식초 올리브오일 1:1 그리고 기호에따라 꿀이랑 함께 섞어서 만들면 더 풍미가 살아나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사믹 식초 구매했는데 덤으로 이아이가 따라 왔어요ㅎㅎ

정말 첨에는 뭘까 한참 들여다 봤어요..

그런데 노안때문에 글씨가 보이지 않는데다 한글이 한자도 없어서 고통스럽더라구요ㅎㅎ


 

 



녹색창에 검색하니 답이 있었어요ㅎㅎ
모이토 ㅎㅎ


무알콜로 만들어봐야겠어요. 온 가족이 알콜 거부반응이 있어 알콜을 넣어서는 만들지 못할것같아요.
만드는 방법을 주소로 올려 주신분이 있어 올려봅니다.

https://youtu.be/6MEX2AvEC-w


https://youtu.be/6MEX2AvEC-w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고민하는중에 있어요ㅋ
선물을 받아도 고민스러운게 있네요 ㅎ


발사믹식초는 너무 맛있어요. 추천합니다 👍


맛 표현을 해보고 싶은데 말로 표현하기가 어려운 사람이라ㅎㅎ


발사믹 식초를 그동안 먹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발사믹 식초는 첨이에요.
그동안 먹은 발사믹 식초는 공장에서 인공으로 대량 생산한 제품이었습니다.


이 제품은 전통적인 발효 방법으로 만든 발사믹 식초라 맛정도가 비교가 안되는것 같아요.
달달하고 쌉쌀한 향긋한 뭐 그런 맛이 진한 발사믹 식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