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웃음의 가치~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님과 함께 하는 회원들이 '위러브유포레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습지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중도방죽 나무심기 활동

by gachi~ 2022. 9. 25.
728x90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님과 함께 하는 회원들이 '위러브유포레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습지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중도방죽 나무심기 활동.

중도방죽이 위치한 벌교갯벌 일대는 수달과 흑두루미 같은 천연기념물을 비롯해 각종 갯벌 생물이 살아가는 생명의 보고입니다. 벌교갯벌은 2021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한국의 갯벌’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고, 2006년에는 국내 연안습지 중 처음으로 순천만갯벌과 함께 ‘람사르 습지’로 등록됐습니다.


*세계자연유산 유네스코가 인류의 미래를 위해 보호해야 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지정·등재하는 자연 지역.

위러브유는 벌교갯벌을 더 아름답게 가꾸고 습지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고자 벌교읍과 뜻을 모았습니다. 중도방죽에 수국 묘목 심는 일을 돕기로 한 것입니다. 자연환경 보전과 생태계 복원을 위해 나무를 심는 ‘위러브포레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이날 위러브유는 벌교읍에 생태환경 조성 지원금 천만 원을 전하고, 회원들은 2.5킬로미터 산책로의 다섯 구간 중 네 구간에 수국 묘목을 정성껏 심었습니다.

 


🌱 수국 식재 과정 🌱

1) 묘목 준비
2) 도구 확인
3) 적당한 깊이로 땅 파기
4) 구덩이에 묘목 넣기
5) 흙 덮기
6) 흙 고르게 다지기

묘목 2,500그루를 중도방죽 산책로에 심기까지 그 수고가 느껴지는 묘목 수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회원들의 아름다운 수고에 감사 인사를 하게됩니다. 지구환경을 지키는 땀방울이 있어 희망이 있습니다.

 

길에는 푸릇푸릇한 묘목 총 2500그루가 심겼습니다. 산책로 들머리에는 ‘중도방죽 마더 로드(Mother Road)’ 현판이 세워졌습니다. 환경을 위해 마음을 더한 위러브유와 벌교읍의 협력을 기념하고, 방문객들이 이곳에서 어머니 품에 안긴 듯 위로와 행복을 얻길 바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마음을 더하다.'  '마더' 로드 산책로에는 위로와 행복이 가득할듯합니다.

 

 

생태 환경 보전에 마음을 모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벌교읍 감사 인사.

“남해안의 작은 지역인 벌교읍에 수국을 심을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장길자 회장님과, 여기까지 직접 찾아와 봉사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선남규 벌교읍장
“우리나라 습지가 지닌 생태학적 가치와 아름다운 풍광을 널리 알려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참여를 촉구하고자 회원들이 뜻을 모았습니다. 이곳이 어머니 품처럼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하길 바랍니다.”  
최병운 전남지부장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지구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꾸준히 환경보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유일한 터전 지구별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보전하는 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꿈꾸게할 수있다는 것을 더 많이 알리고 더 많이 힘쓰는 국제위러브유 활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