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웃음의 가치~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 서울.부산.대구.광주 등 전국 14곳에서 코로나도 막지 못한 따뜻한 어머니 사랑의 나눔 행렬

by gachi~ 2021. 1. 2.
728x90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 서울·부산·대구·광주 등 14곳서 어머니 사랑의 마음 나눔 행렬 코로나도 막지 못한 사랑나눔 

​ 지금 현실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 되면서 복지 소외계층의 경제와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가중하고 있는데요. 이런 현실이 되고 보니 추운 겨울이 시작되면 김장 나누기 연탄 지원등 봉사자들의 나눔으로 조금은 따뜻하게 보내게 되었던 부분들이 코로나19 여파로 봉사행사들이 취소되기도 하고 많이 감소가 되었다고합니다.

이런 현실속에서도 장길자회장님의 이웃사랑은 더 커져갔습니다. 아무도 소외되지 않고 함께 힘을 낼 수 있는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일에 쉬지 않고 감소된 봉사의 손길까지 채우기라도 하듯 더 많은 사랑을 나누어 위러브유 회원들의 마음을 전했는데요. 나누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더 큰 사랑을 느끼는 훈훈한 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앙일보 보도된 기사내용입니다.

도움의 손길이 소중한 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이웃들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하고 있다.
 


위러브유는 전국 14개 지역에서 독거노인·한부모·조손·다문화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과 방한용품, 식료품, 난방비를 지원한다. 시청과 구청, 주민센터 등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지원을 진행 중이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넉넉하게 월동 준비를 할 수 없는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푸근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회원들이 성심을 다했다”며 “요즘처럼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도우면 힘을 낼 수 있다. 모든 가정에 항상 기쁨과 웃음이 넘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9일에는 서울 동대문구 회원들이 휘경2동 주민센터를 찾아 극세사 이불, 온수매트 같은 난방용품과 영양식, 간편식으로 꾸린 식료품 35세트 등을 기탁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전달식 후에는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 물품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서울권 회원들은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와 노원구청, 관악구청, 관악구 낙성대동 주민센터, 송파구 문정2동 주민센터를 각각 방문해 김장김치와 쌀, 식료품 세트, 이불, 난방기기 등을 전달하며 이웃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했다. 앞선 4일에는 성남지역 회원들이 분당구청을 방문해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고혜경 분당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달 18일에는 수원지역 위러브유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1,000㎏의 김장김치를 시청에 전달했고. 11월 말과 12월 초에는 대전과 광주 회원들이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겨울을 냉방에서 나고 있는 독거노인 가정과 다문화 가정을 찾아 단열이 안되는 벽을 보수하고,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며 구슬땀을 흘리기도 했다.

 

news.joins.com/article/23943432

 

위러브유, 서울·부산·대구·광주 등 14곳서 사랑나눔 행렬

위러브유 관계자는 "넉넉하게 월동 준비를 할 수 없는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푸근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회원들이 성심을 다했다"며 "요즘처럼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도우면 힘을 낼 수 있다.

news.joins.com

 

세계 각국에서 현지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회원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복지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쉬고 있을 때에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헌혈 인원이 줄어 혈액 수급난이 일어나고 있다는 언론 보도를 봤는데요. 위러브유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트시티에서는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회원들이 헌혈행사를 펼쳤습니다.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해 회원들에 소중한 생명을 나누는 행사를 펼쳤습니다.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회원과 가족, 지인 등 약 40여 명은 미국 적십자사에서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헌혈에 동참해 28명이 채혈에 성공하는 값진 결과를 얻었는데요.

2000년대 초반부터 대대적으로 전개해온 위러브유의 헌혈하나둘 행사는 현재까지 54개 국가에서 3백65회 개최를 했습니다.

총 2만9천여 명이 헌혈에 성공했는데요. 이는 1명의 헌혈로 3명의 생명을 살린다고 볼 때 8만7천여 명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놀라운 성과이며 큰 사랑 나눔입니다. 

 

 

남원 수해 가정 복구에 나선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위러브유 회원들이 폭염 속에서 벽지와 장판을 시공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든 봉사활동을 기쁘게 하고 있는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의 마음은 어머니 사랑의 마음이 바탕이 되어 이루어진 사랑의 봉사활동이기에 가능합니다. 

 

youtu.be/0-MFBLnrRk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