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웃음의 가치~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 지구 살리기에 바쁜 시간을 보내는 소식

by gachi~ 2020. 8. 24.
728x90

오늘도 가을 냄새보다 따가운 햇살이 더 느껴지는 날씨였는데요 . 어디를 가도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쓰고 움직이다보니 많이 불편하고 힘든 날이였는데요.
하지만 우리 서로를 위해 조금은 불편해도 지켜야 하는 건 지켜야겠어요.

우리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에 지켜야하는 생활속 습관도 중요하듯 지구환경을 지키는 것도 중요한 시대를 살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님들이 있어 지구환경을 살리기 위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님들이 지구환경을 위해 활동하는 일들이 어떤게 있는지 활동 내용을 알려 드릴께요 . 우리 모두 지구환경을 지키는데 관심을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출처 : 여성동아 7월호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지구 만들기’ 내용에 여성 동아 7월호에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그동안 전 세계 67개국에서 환경 정화 캠페인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했는데요. 사진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전개한 클린월드운동 당시 모습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는 유엔 DGC(유엔 DPI, 전 공보국) 협력 단체로, 세계 51개국에 1백6개 지부를 둔 복지단체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계인들을 위로하고, 밝은 미래를 선물하고자 20여 년 넘게 활동해왔다. 인류의 밝은 미래와 건강한 지구를 위해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도 전개한다.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 3대 중점 운동을 바탕으로 환경보호, 긴급구호, 난민 지원, 빈곤·기아 해소, 교육 지원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도 함께한다.




특히 ‘생명 살리기’는 기후재난, 빈곤, 혈액 부족 등으로 생존을 위협받는 지구촌 가족들을 돕고자 펼치는 활동이다. 지난 2월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최대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 시민들을 위해 보건용 마스크(KF94) 2만 매를 지원했다. 이어서 5월에는 코로나19로 의료 체계 붕괴 위기에 처한 에콰도르에 한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1천 개를, 라오스에는 진단키트 1천2백48개와 마스크 1만 매를 각각 전달하며 국제적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는 뜻과 희망을 전했다. 


그동안 위러브유는 포항 지진, 세월호 침몰,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 일본 홍수, 페루 한파, 미국 허리케인 등 국내외 각지에서 예기치 못하게 발생한 재난으로 고통받은 이들을 헌신적으로 도우며 힘과 용기를 전했다. 지난해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가 극심한 강원 이재민들에게 1억 원 상당의 지역 상품권을,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삼척·울진·영덕 이재민들에게 생필품과 식료품 등을 전하며 재해로 상처 입은 마음을 위로한 것도 그 일환이다. 

이처럼 국내외 상황에 맞는 복지활동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꾸준히 국제 협력의 장도 마련해왔다.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을 통해서는 각국 대사와 외교관, 다방면의 전문가들과 지속 가능한 생명구호와 긴급구호 방안을 논의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지난해에는 ‘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콘퍼런스’에 참석해 각국 시민단체와 정부, 학계 관계자와 시민사회단체의 역할에 대해 담론했다.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조니 레이노소 바스케즈 주한 에콰도르 대사대리가 코로나19로 막대한 타격을 입은 에콰도르에 진단키트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2019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에서는 각국 대사와 외교관 등이 참석해 지속 가능한 생명구호 방안을 논의 했습니다.



깨끗한 환경은 인류 복지의 근간이라는 취지에서 위러브유는 ‘지구환경 살리기’를 통해 환경복지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는 환경보호 캠페인, 정화운동, 나무 심기 등이 포함된 클린월드운동으로 대표된다. 


단체는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전 세계 도심과 하천, 바다, 산림 등 지역 환경을 아름답게 가꾼다. 한 사례로, 세계적인 석양 명소로 꼽히는 필리핀 마닐라베이에서 회원 7백20여 명이 의기투합해 정화활동을 펼쳤다. 당시 각종 쓰레기가 발 디딜 틈 없이 뒤덮여 있던 해변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되찾자 각계 각층의 이목이 집중됐다. 2018년에는 환경의 날을 전후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클린월드운동을 세계적으로 전개했다. 국내와 미국, 몽골, 페루, 카메룬, 뉴질랜드, 그리스 등 49개국 2백17개 지역에서 동참해 환경을 청결하게 보전하는 동시에, 이웃과 지역사회에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시켰다. 



세계 곳곳이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으로 빠르게 사막화되는 가운데, 산림과 초원이 사라진 토양에는 생명체가 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황사 발생으로 이어지는 등 문제가 야기된다.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을 기대할 수도 없다. 위러브유는 사막화 방지와 온실가스 감축 등을 목표로 지구촌 각지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 미국 플로리다주와 인디애나주, 페루 리마 등지에서도 참여했고, 몽골 울란바토르에서는 ‘다 함께 나무 심는 국가의 날’을 기념해 동참했다. 이러한 클린월드운동은 67개국에서 1천5백52회 개최돼 2만5천여 명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4471km 구간에서 1천3백50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는데, 이는 이산화탄소 1백62톤을 감축하는 효과가 있다.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에 대응하려면 다각적인 연대와 협력이 필요하다. 이에 세계 최대 환경분야 국제기구인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네팔위원회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가봉 대통령과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 합의문’을 상호 교환하며 협약을 체결했다.  환경세미나에서 알리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은 위러브유의 환경복지운동에 공감하고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http://www.sisa-news.com/mobile/article.html?no=116174


지속 가능한 지구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들의 역할도 중요하다. 위러브유는 이들이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게 다방면에서 지원한다. 환경을 주제로 캠페인과 세미나를 열어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시키고, 각국 대학생들을 환경리더로 위촉해 지구촌 환경보호에 주인 의식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양성한다. 현재까지 40개국 2백80명의 대학생을 환경리더로 위촉하고,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님들은 어머니의 사랑의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구 살리기에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는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님들입니다.


https://blog.naver.com/letsgo7628/221509779575

 

2018 국제위러브유 대학생 환경리더 위촉식 / 환경활동 두드러진 해외 대학생 14명 환경리더 위촉,

최근에 쓴 국제위러브유의 포스팅 대다수가환경문제에 대한 대응이나 봉사에 관한 내용이었는데요.이처럼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