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웃음의 가치~

글로벌 복지단체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에콰도르 이재민 긴급구호 활동 소식.

by gachi~ 2022. 4. 4.
728x90

 

글로벌 복지단체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에콰도르 이재민 긴급구호 활동.




 



홍수와 산사태로 인한 고통을 겪고 있는 에콰도르 이재민을 위한 긴급 구호에 나선 글로벌 복지단체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활동이 힘이되길 바래봅니다.



위러브유의 이번 지원은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에콰도르 국회, 코토팍시주의 라마나시와 협의해 진행된 내용입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위러브유는 현지에서 보내온 인도적 지원요청 협조문을 통해 코토팍시주의 피해 상황과 지원 요청 분야 등을 파악하고 구호품을 신속히 보낸 활동입니다.

 

위러브유는 지난 2020년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하고 코로나19 진단키트 1,000개와 마스크 2만 매를 지원했고 지난해는 대통령 취임식 참석자들의 진단키트 구매비용을 지원하며 국가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습니다.
앞서 2016년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했을 때도 에스메랄다스주 9개 임시 대피소의 이재민 644세대에 생필품, 가스렌지와 조리도구, 질병예방용 모기장 등을 지원하며 구호활동을 한 바 있는데요.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당시 지진 피해 상황에 대해 다시금 위로를 전하며, 카오 대사와 함께 에콰도르에 대한 추후 지원내용을 협의했습니다.

 


한편, 위러브유는 유엔 DGC(공보국·전 DPI) 협력단체로, 세계 67개국에 기반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국내외 재난 현장에서 긴급구호 활동을 펼쳐왔으며, 빈곤·기아해소, 물·위생보장, 교육지원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220327MW21295465049 

 

국제위러브유, 에콰도르 홍수 이재민 구호품 지원

장길자 회장,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에 전달식마스크·생필품·식료품 2만 달러 상당 원조글로벌 복지단체인 국..

www.munh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