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웃음의 가치
웃음의 가치~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요르단 인도주의적 #구호활동 진행.

by gachi~ 2022. 6. 15.
728x90

장길자회장님께서 요르단 난민, 취약계층, 난치병 환자, 코로나19 방역품 지원으로 인도주의적 구호활동 진행한 소식.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글로벌 복지 활동은 여성 인권 보호, 사회 약자 지원, 미래 세대 지원, 국제 평화 협력 등을 위해
다각도로 진행한 장길자 회장의 복지사업 및 활동 소식입니다.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요르단 내 취약계층 도움의 손길을 보낸 소식.


요르단 내 취약계층의 생활이 어려워졌다는 사실이 전해졌는데요. 특히 요르단에 거주하는 난민들의 고용 불안과 생활고가 더욱 커지게 된것입니다. 요르단 정부는 이들을 돕기 위한 조직을 신설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는데요. 비영리 구호단체 요르단하심자선기구(Jordan Hashemite Charity Organization,이하 JHCO)도 정부와 협력해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위러브유는 수년 전부터 다양한 복지활동을 통해 주한 요르단 대사관과 유대를 지속하며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을 도왔습니다. 지난 2018년에는 더 폭넓은 인도주의적 구호 활동을 펼치기 위해 JHCO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세계 각국에서 사회경제적 피해가 커졌는데요. 장길자 회장님의 위러브유는 코로나19 대응의 사각지대에 놓인 국내외 이웃을 돕기 위해 다양한 경로의 국제 협력을 이어갔습니다.



코로나19 방역 위한 위생용품 세트와 의료비 지원한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생계가 위태로운 이들에게 무엇보다 절실한 것은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역물품과 위생용품이였는데요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지원금 전달식을 통해 주한 요르단 대사관 측에 위생용품 세트 747개(2만 달러 상당)와 의료비 2천만 원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의료비는 한국에 머물다 갑작스럽게 병을 얻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르단 국적의 난치병 환자를 돕는 데 쓰였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순탄치 않은 상황에서도 이렇게 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쁩니다. 서로 도움을 주고받은 게 좋은 인연이 되어 가족 같은 마음이 듭니다. 앞으로도 계속 사랑을 나누고 도움을 전할 것입니다.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는

“긴밀한 협력으로 꼭 필요한 지원을 해주셨다”며 장길자 명예회장에 화답했다. 또 “전 세계를 돕는 위러브유의 사랑의 행보가 항상 좋은 본이 된다. 이 같은 손길이 있어 우리에게 밝은 미래가 열리고, 이 세상이 모두가 살고 싶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 어려운 지구촌 인류를 위해 복지사각지대가 없기를 바라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힘든 곳 곳을 향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복지활동은 쉬지 않고 이어질것입니다.
모두가 다 함께 웃는 세상이 되는 그 날까지 달릴 장길자 회장님의 복지활동입니다.


https://youtu.be/XzLWhT_soG8